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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양식다운

[노무] 사직서 샘플 양식

사직서란, 퇴직을 희망하는 근로자가 사직의사를 분명히 하여 회사에 전달하였다는 근거를 서면으로 남기는 문서입니다.

통상적으로 근로자는 퇴직 한달 전에 사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퇴직에 관련한 내용은 근로계약서에 명시 되어있으므로, 사직서 제출 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 사직서 작성팁

- 퇴직 날짜는 마지막 급여계산시 근무일수에 반영이 되므로 회사와 협의 후 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인수인계 후 인수인계서에 대한 문서를 따로 작성해야 퇴사 후 문제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오타나 첨자가 없는지 확인하여 결재서류를 올리도록 합니다.

- 퇴사 사유에 대한 내용은 간단하지만 구체적으로 작성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사직사유는 '일

신상의 사유', '개인사정'이라고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양식 작성가이드

- 제공드리는 양식에 맞춰 빠짐없이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 실업급여

- 실업급여는 회사의 사정에 의한 비자발적 퇴직인 경우에만 수급이 가능합니다. 비자발적 퇴직사유로는

계약만료, 권고사직, 구조조정, 명예퇴직 등이 있습니다.

- 최저임금 위반, 근로조건 저하, 법정연장근로시간 위반 등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자발적인 퇴직은

실업급여 수급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 양식을 참고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사직서 양식샘플.docx
0.03MB